약사회소개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광주광역시 약사회는 지난 3년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회원이 중심이 되는 약사회를 위해 함께하였습니다. 회원여러분의 도움으로 회관 1층에 마련한 동인실은 회원들의 소중한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를 잡았고, 동인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주제의 월별세미나로 연수교육은 큰 변화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지역사회를 위한 공익사업으로 불량의약품신고센터 운영, 의약품 안전사용 강의 확대, 해외의료봉사에 약품지원, 의약품 부작용보고사업, 마약퇴치운동과 캠페인 교육사업 등 우리 모두 마음을 모아 노력한 결과물입니다. 또한 사회참여약사포럼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감하고 올바른 보건의료제도의 실현에도 의견을 개진하였습니다. 약국의 난제였던 불용재고의약품도 여러 제약사의 도움과 지역유통사들의 협조로 해소하였습니다. 약사의 약료서비스의 성과를 증명하고 이를 제도화하기 위한 약사와 함께하는 당뇨관리서비스사업은 광주광역시약사회의 자랑이자 성과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성원과 임원님들의 헌신에 힘입어 광주광역시 약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다시 얻었습니다. 지난 3년의 행복한 동행을 바탕으로 희망찬 도약 3년을 시작합니다. 존경하는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스스로 약사라는 전문 직능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회원 간에 서로 소통하고 단합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서 약사의 공익적 가치와 약사의 직능을 확대하는데 노력해야합니다. 노력의 일환으로 광주광역시 약사회는 여러 교육사업과 마약퇴치 캠페인 등의 사회 공익사업으로 국민에게 존경받는 약사가 되겠습니다. 또한 사회참여약사포럼을 통한 약사정책의 발굴과 올바른 보건의료 제도의 제안에도 힘쓰겠습니다. 국민건강을 위한 약료전문가인 약사가 되기 위해 사회에서 약료서비스와 약사의 역할을 정립하고 약사와 함께하는 당뇨관리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민건강보험과 지역 자치단체 안에서 주민건강을 위해 약사가 제공하는 약료서비스를 체계화하고 제도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약사와 약국은 헬스케어 산업의 주역이 되어야 합니다. 약국의 효율적인 경영 관리를 위해 약국의 업무를 전산화 시스템화 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경영 관리의 표준을 제시하여 미래의 약국 모델을 창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 광주광역시약사회는 새로운 마음으로 힘을 모아 희망찬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더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광주광역시약사회 회장 정현철